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내 ‘양양이 사랑한 문장’ 코너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0 12:20:03
  • -
  • +
  • 인쇄
▲ 양양문화재단의 쪽책 발간 프로젝트 이미지

[뉴스스텝] 지역 독서문화 정착과 글쓰기 권장을 위해 진행되는 양양문화재단의 쪽책 발간 프로젝트 ‘당신의 에세이를 기다립니다’와 관련해, ‘양양이 사랑한 문장’ 코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양양이 사랑한 문장’ 코너는 응모 원고의 일부 문장을 발췌해 재단 홈페이지의 대문을 꾸미는 방식으로 지난 5월 초부터 진행 중이다.

쪽책 발간 프로젝트의 성격상 원고료를 지급하지 못하는 대신, 글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한 뜻을 전하고자 시작된 이번 코너는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매우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양양문화재단은 접수된 모든 원고의 일부 문장을 발췌하여 순차적으로 표출할 계획이며, ‘양양이 사랑한 문장’은 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호열 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재단의 모든 사업에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꾸며가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쪽책은 4페이지를 넘지 않는 아코디언(리플렛) 형식의 한쪽 책으로, 작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양양에 살거나 양양을 여행하며 느끼는 다양한 감성 및 스토리를 작품으로 담아낼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5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원고모집 중이다.

아울러, 향후 선정된 작품은 작가명(필명)과 함께 쪽책에 담겨 지역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독자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며, 선정되지 못한 작품들도 모두 올 연말 문화재단에서 발간 예정인 책자에 담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