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멋집에 이은 방송멋집, 철원군 대세관광지 등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12:20:26
  • -
  • +
  • 인쇄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에 이어 철원군 배경 방송 프로그램 방영 잇달아
▲ 동네멋집에 이은 방송멋집, 철원군 대세관광지 등극

[뉴스스텝] 철원군 배경으로 방송 프로그램 촬영이 쇄도하고 있다. SBS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에 이어 MBC '놀면 뭐하니?', EBS '고향민국'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 철원군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6월 21일과 28일 오후 10시 40분, 2회에 걸쳐 동네멋집 철원군편이 방송된다. 동네멋집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이은 상권 심폐소생 프로젝트로, 폐업 직전의 카페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간 기획 기업 ‘글로우서울’의 유정수 대표가 상권 분석부터공간 인테리어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위기에 빠진 카페가 대박집으로 변신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철원군에서는 카페 2곳이 선정되어 솔루션 및 촬영을 마쳤다. 촬영지 두 곳이 각각 신철원시장 및 와수리시장과 접해있어, 해당 방송을 통해 카페의 성공을 넘어 전통시장 소생까지 이루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뒤이은 6월 27일 오후 7시에는 TLC 여행레저채널 '축제Go 신나Go'가 방송된다. 여름을 맞이하여 한탄강 래프팅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철원오대쌀로 만든 빵이 소개될 예정이다.

7월 1일 오후 7시 30분에는 KBS '로컬상생 프로젝트 오늘부터 구독중'을 통해 철원군 DMZ 인근 관광지 및 지역민의 일상이 방송된다. 노동당사, 백마고지 전적지 및 방송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제2땅굴까지 소개될 예정이다.

7월 8일 오후 5시 MBN & LG헬로비전 '강석우의 종점여행' 철원군편이 방송된다. 해당 방영분에서는 배우 강석우가 버스를 타고 사연이 있는 철원 카페부터 관광지까지 다양한 곳을 둘러볼 예정이다.

EBS '고향민국'은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오후 7시 20분에 방송된다. 매 회차 다른 주제를 가지고 철원군을 다양한 각도에서 들여다 볼 예정이다. 민북지역 주민의 일상부터 철원 향토기업까지 철원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그 외에도 철원을 배경으로 촬영한 MBC '놀면 뭐하니?'가 7월 초순 방영하며 지상파 3사 대표 프로그램을 모두 섭렵하게 됐다.

권용길 철원군청 기획감사실장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철원군의 명소가 소개됨으로써 안보, 농업을 넘어선 철원의 새로운 면모가 발굴되는 것에 감사하다. 이러한 홍보 활동을 통해, 현재는 주말마다 점 곳곳에 웨이팅 줄이 길게 설 만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철원의 매력을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