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신례1리,'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공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12:26:03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올해 행정안전부 소관 공모사업인 '산불에 강한 마을가꾸기 사업'에 남원읍 신례1리 마을이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

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은 산불에 취약한 산림 인접지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산불 예방계획 수립 및 추진을 통해 산불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산불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활용하여 이번 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해 남원읍 신례1리 마을 내 산불 인화물질 제거, 산불 안전확보, 산불 인식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인화물질 제거를 위한 중형파쇄기 구입, 산불 사각지대 수목 제거, 다목적 산불감시초소 정비, 비상 소화장치 배치, 마을 자율산불진화대 조직 등으로 마을 주민 스스로 산불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산불에 강한 마을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산불에 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해 산불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산불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여 산불에 강한 마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