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년 양성평등 그림·사진일기 공모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6 12:20:48
  • -
  • +
  • 인쇄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2023년 양성평등 그림·사진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상 속 성평등 문화를 실천하고 확산시키기 위하여, 6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30일간 진행한다.

주제는 양성평등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공모 부문은 그림일기와 사진일기 두 가지로 진행된다.

▲그림일기는 크기에 맞는 자유형식 또는 첨부된 양식을 사용하여 그림과 글을 한 장에 작성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사진일기는 공모주제에 맞는 사진과 함께 500자 이내의 글을 한 장에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양성평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희망자는 제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주시 여성가족과 직접 방문, 우편 접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한 작품은 8월 중 심사를 통해 부문별 최우수상 각 1개, 우수상 각 3개, 장려상 각 5개, 가작 각 10개 총 38개 작품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전체 2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 작품은 양성평등주간에 전시하고 각종 양성평등 홍보자료에 활용할 예정이다.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응모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양성평등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