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2024 청소년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2:26:09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2024 청소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은 8월 14일 오후 7시 2층 싸리재홀에서 70분간 ‘2024 청소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학생교육문화회관과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공동 기획 공연으로, 인천시립교향악단 정한결 지휘자가 지휘와 해설을 맡고, 파리 국립오페라단에서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진이 협연한다.

‘문학과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이라는 부제 아래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바탕으로 한 오페라 ‘윈저의 즐거운 아낙네들’ 서곡, 요제프 폰 콜린의 작품을 보고 베토벤이 감동받아 작곡한 ‘코리올라’ 서곡 등을 연주해 클래식의 매력을 선보인다.

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학생교육문화회관과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공동 기획 공연으로 문학과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무대”라며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