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이·반장 생명지킴이 대상 심화 교육 및 간담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2:25:05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8일 평창군의 자살예방 생명지킴이로 활동하는 이장, 반장 등 46명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반장 생명지킴이 사례관리 사업은 마을 단위의 접근성이 용이한 이장, 반장, 부녀회장, 건강위원회 중 생명지킴이 사업에 관심이 높은 분들을 선정하여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주기적인 방문을 하여 상담과 안부 확인을 통해 자살위험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여 자살을 예방하는 생명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심화 교육은 생명지킴이들의 소진 예방을 위해‘생명지킴이 스트레스 관리’라는 주제로 춘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김미정 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하며 생명지킴이들의 활동 내용 공유와 의견교류를 위해 간담회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그동안 생명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우수활동 유공자 3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자살고위험군 발굴과 관리를 위해서는 주민과 가까이에서 지내는 생명지킴이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평창군의 정신건강을 위하여 많은 이장, 반장들의 생명지킴이 활동 동참을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