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2:25:49
  • -
  • +
  • 인쇄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운영으로 시민 건강증진 도모
▲ 익산시보건소

[뉴스스텝] 익산시 보건소는 하반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과정 프로그램으로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 △한방으로 몸과마음 청춘교실 등을 진행한다.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는 중년여성의 갱년기 증상·스트레스·우울증 완화를 위한 한의학 교육을 제공하고,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은 노인성 골관절 질환자의 유연성 및 근력 강화를 위한 기공체조 등을 진행한다.

'한방으로 몸과마음 청춘교실'은 중풍·치매 및 건강생활 습관 변화를 위한 한의약 교육과 기공체조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웃음치료, 원예치료, 발 마사지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접수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보건소 2층 한방진단실에 방문해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방진단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익산시민 개개인의 연령과 건강 상태를 고려해 많은 시민이 만족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한의약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5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뉴스스텝] 22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전쟁과 평화를 노래하다! 10월의 높은 가을 하늘에 울려 퍼진 웅장한 하모니!거제시는 2025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경남심포닉밴드 '그 날을 기억하며..'’를 유치해 오는 10월 22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거제시·거제시문화예술재단·경남심포닉밴드가 주관하며, 우리

이천시 청미도서관, 가을맞이 프로그램 ‘하반기 청미 문화교실’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청미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와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하반기 청미문화교실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색채를 통해 마음을 돌아보는 ‘색과 마음의 대화, 컬러 심리’(10.16.~11.13. 매주 목)와 창의적인 글씨 예술을 배우는 ‘붓으로 그리는 캘리그라피’(10.17.~11.28. 매주 금) 두 강좌로 진행된다.각 과정은 청미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참

제1회 대전 중구 미술축제 성료

[뉴스스텝] 대전 중구가 문화예술 도시로의 새로운 첫걸음을 내디뎠다. ‘제1회 대전중구 미술축제’가 『달의 뒷면을 본 자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9월 4일에 개막해 17일까지 2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대흥동 일대 7개의 갤러리에서 개최됐으며, 미술과 음악 공연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만났다. 갤러리마다 선보인 작품 전시와 음악 공연은 관람객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