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꼬마농부의 고구마 탐험’ 텃밭 체험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2:25:27
  • -
  • +
  • 인쇄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5일까지 센터 등록기관 어린이집 14개소 484명을 대상으로 "꼬마농부의 고구마 탐험"을 주제로 텃밭 체험을 진행한다.

텃밭 체험은 자연이 주는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든 아이들이 밭으로 나가 흙을 만지고, 오감을 자극하면서 수확의 기쁨과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우고 편식하지 않는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태화산 체험학교 고구마밭에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직접 고구마 줄기를 뽑아보고 호미와 삽을 이용해 땅속에 고구마를 캐 보는 활동을 통해 평소 기피하는 식품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고구마의 성장 과정 영상교육을 통해 싹이 나고 자라는 모습을 관찰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직접 수확한 고구마를 재료로 고구마 치즈볼을 만드는 요리 교실을 진행하여 시식도 하고, 고구마를 각 가정으로 보내어 온 가족이 편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조리 방법 등을 연계 교육할 계획이다.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어린이 텃밭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과 소통하며 땅의 소중함을 깨닫고 건강하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