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문화예술회관, 풍악광대놀이 '토리를 찾아서, 얼씨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2:25:25
  • -
  • +
  • 인쇄
우수작품 순회공연 전국풍류자랑
▲ [포스터] 풍악 광대놀이

[뉴스스텝] 함양군문화예술회관은 풍악광대놀이“토리를 찾아서, 얼씨구!”공연이 10월 22일 오후 7시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5년 전국풍류자랑 사업의 우수작품으로 선정되어 각 지역별 민요의 토리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특히 경상도 지역의 전통음악에 대한 문화적 지식을 높일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으로는 ▲수심가토리 ▲경토리'태평가''군밤타령' ▲메나리토리 '탈바꿈놀이' ▲제주민요'너영나영' ▲육자배기토리'버꾸춤' ▲메나리토리'김천농악''옹혜야, 쾌지나 칭칭나네' 등 다양하게 구성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풍악광대놀이예술단의 “토리를 찾아서 얼씨구!” 공연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티켓 예매는 10월 1일 10시부터 온라인(함양문화예술회관 누리집 10월 21일 17시까지) 및 현장예매(함양문화예술회관 1층, 10월 22일 공연전까지)가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며, 8세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 2025년 말 인구 95,592명 기록

[뉴스스텝]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기준으로는 인구증가율 15위 수준이다.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무안군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뉴스스텝] 전주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전주 덕진경찰서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관우 의장과 김원주 운영위원장, 최용철 행정위원장, 조영일 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범죄 예방 및 생활 치안 강화,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정보 공유,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의회와 경찰 간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조영일 서장은 “의회와

케이메디허브 공동연구기업 2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엑소시스템즈와 파미티㈜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엑소시스템즈(대표 이후만)는 AI 부문에서 ‘엑소리햅(exoRehab)’으로 혁신상을 받았다. 엑소리햅은 웨어러블 센서와 AI 분석기술을 활용, 근골격계 움직임과 근육의 사용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분석하는 디지털 재활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운동과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갖췄다. 엑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