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표선면 제2기 워킹크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2:20:41
  • -
  • +
  • 인쇄
▲ 표선면 제2기 워킹크루 참가자 모집 안내문

[뉴스스텝] 서귀포시 표선면 건강생활민간추진단은 9월 21일 오전7시‘표선면 제2기 워킹크루’행사를 진행하고 참여자 20여명을 선착순으로 9월 8일부터 9월 18일까지 모집한다.

표선면 워킹크루는 지역주민들이 소그룹으로 자연환경을 즐기며 함께 걷고 동시에 재활용품 분리수거 활동에 동참하는 특별한 걷기행사이다. 지난 1기는 표선면 해안가의 올레코스를 왕복하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2기는 표선면 초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매오름에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걷기를 좋아하는 표선면민 20명으로 신청방법은 모집기간 내 홍보물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9월 21일 걷기 행사 시 표선면 매오름 주차장에 집결하여 접수처에서 참가 등록 후 걷기 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 등록 시에는 참가비로 폐건전지, 폐형광등, 우유팩을 접수받으며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번 걷기코스는 표선면 매오름 산책로를 왕복하는 구간으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지원으로 2명의 걷기강사를 배치하여 건강한 걷기교육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안창언 표선면 건강생활민간추진단장은 “표선면 매오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건강과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이번 걷기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