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심뇌혈관질환 예방 부스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12:20:04
  • -
  • +
  • 인쇄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중요성 홍보
▲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다슬기축제 행사장 운영 사진

[뉴스스텝] 철원군이 지난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진행된 제17회 화강 다슬기축제 현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자기혈관 숫자알기’홍보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2022년 철원군 지역사회 건강조사 건강 문제 중, 혈압·혈당수치 인지율 저하로 조사되어, 혈압·혈당 집중 홍보와 함께 콜레스테롤 측정, 개인별 1:1 맞춤형 상담,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 생활수칙 안내, 심근경색·뇌졸중 바로알기 돌림판 퀴즈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심근경색·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철저히 관리하고 금연, 절주, 신체활동, 식습관 등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기혈관 정상수치는 혈압 120/80mmHg미만, 공복 혈당 100mg/dL미만, 총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이다.

보건정책과는 9월 한 달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및 보건소 내소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홍보, SNS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주민 누구나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 가능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행동 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하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의 활발한 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 개발과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