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부패취약분야 비리예방을 위한'청렴엽서'발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2:30:18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공사·용역 등 부패취약 업무에서 업무처리 경험이 있는 민원인 730명을 대상으로 청렴 엽서를 발송할 계획이다.

청렴엽서는 오는 11일부터 발송을 시작하여 민원인으로부터 회수받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청렴엽서의 내용은 공무원의 민원처리 대한 불만족 사유, 금품·향응·편의 등 제공 여부,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 총 5개 문항으로 이루어진다.

엽서를 받은 민원인은 문항을 작성한 후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우체통에 요금 지불 없이 엽서를 붙일 수 있다. 또한 엽서에 기재된 팩스로도 발송이 가능하다. 엽서에 작성한 내용은 익명으로 작성할 수 있기에 신고 내용도 철저히 비밀이 보장된다.

서귀포시는 회수된 청렴엽서를 통해 공무원의 권한남용, 금품·향응 사례 등 비위행위 발견 시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히 처리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해당부서에 바로 통보하여 조치토록 권고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비리를 사전예방토록 하고 청렴한 공직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형 생태계서비스 지불제, ‘정책 대상’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형 생태계서비스지불제’가 한국지방정부학회 주관 ‘2025년 정책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는다. 시상식은 30일 부산 동아대학교에서 열린다. 정책대상은 지역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정책사례를 발굴·시상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한국지방정부학회가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은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전국에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형 생태계서비스지불제는 민선 8기 대표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기후환경국·산림자원국 ·보건환경연구원 대상 2026년 첫 현안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는 1월 29일 제360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문화환경위원회에서 기후환경국, 산림자원국,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조례안 2건을 심사·의결하고, 업무보고를 통해 주요 현안 사업들을 점검했다. 정경민 부위원장은‘No Fire, Know Fire : 환경연애’사업과 관련해 결혼·출산은 매칭의 문제가 아니라 출산과 육아 환경 개선이 핵심이라고 언급하며, 차라리 경상북도환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지난 30일 남상면 어울림다목적회관에서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읍·면 주민과 마을활동가, 완료지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6년 거창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 방향을 중심으로 설명이 진행됐으며, 2026년 거창군 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