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2024년 인문학 강연‘마음을 잇다, 미래가 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2:30:41
  • -
  • +
  • 인쇄
▲ 2024년 인문학 강연‘마음을 잇다, 미래가 있다!’

[뉴스스텝] 순창군립도서관은 이달부터 9월까지 매월 한 번씩 총 5회 걸쳐 2024년 인문학 강연‘마음을 잇다, 미래가 있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행복한 삶을 일구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가정과 공동체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강의는 4월 30일 말하기의 태도’라는 주제로 말하기와 글쓰기의 고수인 강원국 작가와 유쾌한 열정의 아이콘 김민식 PD가 강사로 나서. 사람들에게 신뢰와 호감을 주는 말하기의 태도, 귀를 여는 듣기와 말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5월 28일에는‘행복의 조건’라는 주제로 문화심리학자이며 지식에듀테이너인 김정운 소장이 나선다.

어떻게 자존감과 자신만의 매력을 만들고 품격을 지키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한다.

제3강은‘마음의 지혜’라는 주제로 전 국민 마음멘토 김경일 교수가 6월 20일에 순창군민들과 만나 삶에서 마주하는 여러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마음의 지혜를 얻을 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네 번째 강연자로 8월 27일 에는 강호동양학자 조용헌 교수가 강단에서‘관점이 내공이다’라는 주제로 이름이 장르라 불리는 삶의 내공이란 무엇인지 동양적 관점의 처세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마지막 강연자로 국내 최고 감정코칭전문가인 최성애 박사가 9월 24일에순창군민을 찾는다.

최 박사는 이날 ‘행복한 가족을 위한 관계의 기술’라는 주제로가족들의 일상 속에서 어떻게 우호감과 긍정감을 높이는지에 대해 군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생각이다.

강연은 순창군립도서관 2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군 홈페이지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