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현수막 관리체계 개선 및 조례 개정 등을 위한 관계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2:30:17
  • -
  • +
  • 인쇄
▲ 제주도의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는 “현수막 관리체계 개선 및 조례 개정 등을 위한 관계전문가 자문회의”를 오는 8월 17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사당 1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분별하게 설치되고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현수막의 관리체계 개선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개정 등을 통한 건전한 옥외광고 문화 조성을 위해 관계자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한다.

옥외광고물 조례 일부개정안에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설치 및 개량 사업 활성화 △현수막 표시방법 개선 △정당현수막 등 비영리 목적 광고물등도 허가 및 신고 적용 △불법 광고물 신고 센터 설치ㆍ운영 △현수막 광고물 실명제를 포함하고 있다.

지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15회 임시회 및 제418회 정례회에서 김경학 의장은 정당 현수막 문제를 언급하며 “통상적인 정당 활동의 수준을 넘어선 현수막 정치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정당의 현수막이 홍보의 수단이 아니라 정치 불신을 부추긴다는 것을 아마 모르진 않으리라 생각한다. 현수막 정치 문화, 이제는 정말 자중하며 달라져야 한다”며 정당 현수막 문제와 개선을 언급했다.

송창권 위원장은 “기준에 맞지 않게 무분별하게 설치되고 있는 정당 현수막 및 광고 현수막 그리고 비영리 현수막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체계 개선이 필요해 폭넓은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관계자 및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자문회의를 통해 현수막에 대한 관리체계 개선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공중에 대한 위해를 방지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회의 개최 취지를 밝혔다.

자문회의는 송창권 환경도시위원장이 주재하고 홍용우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장, 고상길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장, 좌광일 제주주민자치연대 사무처장, 문서현 국제뉴스 편집국장, 박재관 제주특별자치도 건축경관과장, 고상익 제주시 도시재생과장, 한승엽 서귀포시 도시과장, 정미나 서귀포시 대정읍장, 김신엽 제주시 노형동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