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10월부터 혼인신고 포토존 사진인화 무료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2:20:25
  • -
  • +
  • 인쇄
인생의 새로운 출발 사진 한장 간직하세요
▲ 혼인신고 포토존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부터 혼인신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한 신혼부부들에게 사진 인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혼인신고 포토존은 행복한 순간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신혼부부가 휴대폰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즉석에서 직접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사진 인화 서비스로 인해 SNS에 자신의 특별한 경험을 인증하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신혼부부와 민원실을 찾은 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민원실 혼인신고 접수 건은 한 달 평균 130건 정도로 이중 평균 100쌍의 부부가 이용하고 있으며, 6월 은은한 조명과 화려한 꽃으로 결혼식장을 재연하는 듯한 분위기로 새단장했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 “혼인신고 포토존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가 힘찬 출발을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작지만 특별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방문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