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보건소, ‘찾아가는 노인구강건강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2:25:04
  • -
  • +
  • 인쇄
▲ 음성군보건소, ‘찾아가는 노인구강건강교실’ 운영

[뉴스스텝] 음성군보건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가는 노인구강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강보건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더 나은 구강건강 환경 조성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 생활지원사 82명과 연계해 운영된다.

군 보건소는 사업 운영을 위해 8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 양성교육을 실시했으며, 이후 대상자 1200여명의 방문구강관리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추진 내용으로는 칫솔질교습, 올바른 틀니관리법, 구강건조증 예방법 등 어르신 맞춤형 구강관리교육과 함께 구강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구강관리가 필요한 집중관리군에게는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군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연식 보건소장은 “구강질환은 치매를 비롯해 각종 전신질환을 초래할 수 있어 전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구강건강 교육과 관리가 필요하다”며 “찾아가는 노인구강건강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전국에서 면적이 가장 넓은 홍천에 스마트 경로당 구축 기뻐"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0월 28일 오후 4시, 전국 최초로 조성된 홍천군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은 기존의 스마트 경로당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건강관리 기기 등 다양한 스마트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노래 및 운동 수업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나들이 개념이 추가되어 읍내로 나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 주택관리사 권익 향한 힘찬 도약…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는 10월 28일 전주 아름다운컨벤션웨딩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안근용 전북도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 및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총회에서는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2024년도 결산보고’와 ‘2026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원,“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 발의

[뉴스스텝] 구례군의회는 10월 27일 임시회를 열고 유시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제324회 구례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채택했다고 밝혔다.이번 건의안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법안에 조직편성권과 예산편성권 등을 포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현재 지방의회는 2021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인력 제도가 도입되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