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오감쑥쑥! 베이비맛사지 교실”호응 높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2:21:08
  • -
  • +
  • 인쇄
▲ 오감쑥쑥! 베이비맛사지 교실

[뉴스스텝]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건강한 양육환경조성을 위해 임산부 및 영아 대상으로“오감쑥쑥! 베이비맛사지 교실”을 13일 운영했다.

임신육아교실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동부보건소 힐링센터에서 임산부 및 영아 15명을 대상으로 베이비맛사지 전문강사를 초빙해 아기맛사지 이론과 실습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 아기 마사지 효과 ▲ 마사지 전 준비 스트레칭 ▲ 성장 촉진, 변비예방, 면역력 증진 마사지 등이 실시됐다.

베이비 마사지는 엄마와 아기의 피부접촉을 통해 아기의 긴장을 풀어주어 심리적 안정감과 성장발육을 촉진하고, 엄마와의 애착관계를 높여주는 등 아기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엄마와의 교감형성에 큰 효과를 주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동부보건소는 양육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임산부·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채로운 임신육아교실을 매월 1회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엄마와의 교감형성과 아이의 성장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녀의 출산 및 육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