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추석연휴 맞이 서귀포추모공원 운영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2:21:03
  • -
  • +
  • 인쇄
▲ 서귀포추모공원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추석연휴에 평소보다 서귀포추모공원을 찾는 추모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문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연장지 등 시설 주변 풀베기 및 내외부 청소 등 시설정비를 추진한다.

서귀포시는 추석명절 전 자연장지 등 시설주변 풀베기 및 내·외부 청소 등 시설정비를 실시하여 추모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야생 멧돼지로 인해 상효·색달동 공설묘지 봉분이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차례음식 되가져가기 현수막 게첨 등 홍보를 강화하고, 연휴기간 추모공원 근무자를 활용하여 순찰·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는 추석연휴에 평소대비 많은 추모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연휴기간 제례실을 폐쇄하여 추모시간을 단축하고 봉안당 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를 금지하여 보다 나은 추모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주차회전율 향상 등 교통혼잡을 완화함과 동시에 추모객의 안전유지를 위해 추모공원 진입도로 등에 자치경찰 배치를 지원요청 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 상효동에 위치한 서귀포추모공원은 연중무휴로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2023년 8월 말 현재 봉안당 2개소(제1추모의집, 제2추모의집)에 9,015기가 봉안되어 있으며, 자연장지 1개소에 2,995기가 안장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지난 30일 남상면 어울림다목적회관에서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농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읍·면 주민과 마을활동가, 완료지구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6년 거창군 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 방향을 중심으로 설명이 진행됐으며, 2026년 거창군 마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통합돌봄 안착·복지인권 강화해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주언)는 30일 도 복지여성국 업무보고에서 올해 전면 시행되는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복지 현장의 인권 보호 시스템 강화를 위한 도 차원의 세심한 관리·감독을 주문했다. 통합돌봄, “도민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 체계 구축돼야”위원들은 읍·면·동 중심의 통합돌봄 전달체계 구축, 재택의료센터 확충, AI 복지플랫폼의 내실 있는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전남도, 국민성장펀드 1호사업 선정 쾌거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정부의 국민성장펀드 1호 사업으로 ‘신안우이 해상풍력 프로젝트’가 선정됨에 따라 안정적 전력 공급을 통해 재생에너지 중심의 미래 첨단산업 생태계 구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전남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지난 29일 기금운용심의회를 열고, 신안우이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국민성장펀드 7천500억 원을 선·후순위 대출 방식으로 지원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국민성장펀드는 이재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