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2:30:07
  • -
  • +
  • 인쇄
▲ 2023년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수료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일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제주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와 공동 주관으로 운영했던 2023년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서귀포시 여성대학은 서귀포시 관내 여성을 대상으로 5월 1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24강에 걸쳐 지역 여성들의 건강과 리더십, 경제·법률, 인문소양, 젠더역량 등 다양한 분야 강연을 관련 분야 교수 및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여 왔다. 여성대학의 수료는 출석률 70% 이상을 기준으로 인정되며, 올해는 총 수강생 52명 중 38명의 수강생이 수료증을 받게 됐다.

또한 이번 수료식에서는 여성대학 운영기간 동안 전 과정을 빠짐없이 출석하며 배움에 열정을 아끼지 않고 여성대학 운영에 적극 협조한 학업 우수자 6명에게 서귀포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로써 2007년‘반딧불이 학당’으로 시작하여 지역 여성의 자기 계발 욕구 충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장이 되어 온 서귀포시 여성대학은 올해 수료생 38명을 포함하여 총 1,81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여성대학 운영에 힘써 준 제주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에 감사드리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여성대학을 수료하게 된 수강생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내년 교육과정 운영에도 수강생들의 열정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신안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전남도청 주청사 확정 촉구 결의.."정치권·정부 차원 통합 논의 본격화 속 지역 차원 지지 표명"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최근 정치권과 정부차원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1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 전남광주특별시 잠정합의안 준수와 현 전라남도청의 주청사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아울러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행정통합은 반드시 ‘상생’과 ‘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 아래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신안군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