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의 청소년들이 제주의 생태와 습지를 지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2:20:13
  • -
  • +
  • 인쇄
'내가 그린(Green) 제주' 리더십 스쿨 9월 프로그램 운영
▲ '내가 그린(Green) 제주' 리더십 스쿨 9월 프로그램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16일, 제주시내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하도리를 방문하여 철새 탐조, 용천수 탐방, 동식물 생태계의 이해, 플로깅을 주제로‘2023학년도 '내가 그린(Green) 제주' 리더십 스쿨’ 9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그린리더십스쿨 9월 프로그램에서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의 김완병 학예연구사가 동행하여 습지와 철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하도리 철새도래지에서 왜가리, 가마우지, 논병아리, 흰뺨검둥오리, 중대백로, 노랑발도요가 서식하고 있음을 함께 관찰했다.

또한 제주환경운동연합 강슬기 사무국장과 함께 하도리 철새도래지를 따라 생성된 펄랑갯물, 탕탕물, 서느렁물 용천수를 방문하여 오염정도와 관리실태를 확인하고, 철새도래지 주변에 생성된 담수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그린리더십스쿨 동아리 학생 중 제주중학교 학생들은“담수와 해수가 만나는 기수역으로 하도리 철새도래지에는 다양한 어류가 서식하여 새들의 먹이 공급처가 되고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놀랍다”,“이렇게 가치 있고 아름다운 곳을 플로깅을 통해 내가 지킬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꾸준히 지켜나갈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김찬호 교육장은“우리 청소년들이 제주의 용천수와 습지를 이해하는 활동이 제주의 생태와 환경을 사랑하기 시작하는 마중물이 되고 있으며, 생태환경 분야의 제주 청소년 리더를 만들어가는 교육이 일상의 생태전환적 삶의 인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