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사람 중심의 밝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547억원 투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12:30:26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547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사람 중심의 밝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하여 시도·농어촌도로 건설, 배수정비 및 농로개설 등 시설 사업과 겨울철 안전을 위한 제설작업 및 도로보수 등 신속한 토목 행정으로 도로관리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시도·농어촌도로 사업은 19억원을 투입하여 4개 노선에 4.7km으로 2개 노선을 마무리하고 2개 노선은 계속 사업으로 추진하고, (구)동홍동주민센터 교차로 개선사업에 3억원을 투입하여 긴급제동시설 및 선형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공사 중단 사업장에 대하여는 비산먼지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안전시설 설치 및 수시로 사업장을 관리하여 공사 구간 내 안전사고 발생 제로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농경지 침수 방지를 위하여 253억원을 투입하여 12개 지구에 8.2km의 배수개선사업과 8개 지구 230ha의 밭기반 정비사업을 추진하여 농업생산 기반시설 종합정비로 농가 영농편익 도모와 전천후 영농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가로(보안)등 사업비 25억원을 투입하여 중산간동로, 신효동 집길, 하효로 등 어두운 도로 가로(보안)등 시설 개선, 가로등 원격제어시스템 읍면지역 확대, 신서귀포시 일원 스마트가로등 시범 설치 등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과 효율적인 가로등 관리를 위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체계적인 도로 유지보수와 도로환경 개선을 위하여 71억원을 투입하여 안전한 차량통행을 위한 도로유지보수 사업(4개사업, 38억), 보행자에게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하기 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2개사업, 9억), 도로의 선형 불량을 개선하기 위한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1개소, 13억), 운전자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5개소, 11억)을 역점 추진 중이다. 특히 초등학교 등 통학로 보행자 안전 예방을 위한 보도환경 개선 및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도로에 대하여 구조개선 위험구간에 대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서귀포시는 지속적인 기반시설 확충과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진단과 개선으로 사람 중심의 밝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청정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로 나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