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2:25:15
  • -
  • +
  • 인쇄
“동해교육지원청, 지속 가능한 동해 진로 교육 발전 방안 공유”
▲ 2023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결과 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동해교육지원청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희태)는 21일 동해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결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2023학년도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결과를 발표하고, 진로교육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단체에 시상함으로써 동해 진로교육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공유회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현판 전수식 △2023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상 수여식 △2023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시상 수여식 △2023학년도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결과 발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진행됐다.

교육부가 교육기부에 대한 실천기준을 설정하고 심사를 통해 달성 기관을 지정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에 디엔클(대표 김세은)과 아인뜰(대표 박정미)이 선정되어, 교육기부 인증기관 현판과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수여식에서는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와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된 동해의 꿈 ‘몽실몽실’ 팀이 동해를 지키는 동행 ‘원점(One Jump)’ 사업 운영으로 2023년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전에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해양환경공단 동해지사(지사장 김호수)는 '동해를 지키는 동행, ‘원점(One Jump)’을 통해 더 나은 해양의 미래를 열다!'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최우수)을 수상했다.

더불어 진로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지역 내 우수 진로체험처를 방문해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광서 교육장은 “2023년 올 한 해 동안 진로 교육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과 함께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동해교육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수원특례시의회, 베트남 고등학생 의회 견학 환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월 30일, 베트남 하노이 응우옌후에 고등학교와 25-10 고등학교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스터디 투어 일정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참석해 방문단을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