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편안한 분위기서 수능 볼 수 있도록 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12:20:53
  • -
  • +
  • 인쇄
9일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고등학교장 협의회 개최
▲ 고등학교장 협의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고등학교장 협의회를 9일 제주고교학점제지원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고사장 관리 등 시험이 착오 없이 치러질 수 있도록 학교에 도움을 요청했으며 기숙사 사감 인력, 석식 조리 인력 등 학교 현안 문제에 대하여 논의했다.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 중문컨벤션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고교학점제 박람회(12월 4일~5일)를 위한 사전 안내, 2024년 성취평가제 안착을 위한 고등학교 전 교사 40시간 이상 의무연수 시행 및 학교별 선도 교원 연수에 대한 안내를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의 참된 교육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의 각별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상황이며 학교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2025년 성병영향평가’ 대상 사업 확정

[뉴스스텝] 충남도는 29일 도청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청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2025년 제2회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새로운 위원회 위촉과 함께 2025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특정성별영향평가 개선과제 등을 심의·조정하고자 마련했다.성별영향평가위원과 충남성별영향평가센터 연구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 10월 23일 개봉 확정! 다양한 재미가 기대되는 메인 예고편 공개!

[뉴스스텝] 범죄 없는 청정 마을에 살게 된 외지인들과 원주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감성 드라마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가 10월 23일 개봉을 확정하고 화끈한 액션과 따뜻한 감성 그리고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져 기대감 넘치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이한열 Ι출연: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Ι 제작: 사라보니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윤지영, 김경애, 박영록 등 다

옥천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 회의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전국 대민·행정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자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하여 29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시스템 장애 현황 확인 및 상호 공유 업무 연속성 확보 대책 점검 대민서비스 일부 장애로 인한 군민 안내·홍보 강화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협조체계 정비 등을 중점 논의했다.군은 현재 민원서비스의 중단·지연에 대비해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