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예래동, 염수를 활용한 제설작업 시연 등 사전준비에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2:20:35
  • -
  • +
  • 인쇄
▲ 염수를 활용한 제설작업 시연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겨울철 강설시 효율적인 제설작업 및 예산절감, 제설민원 신속대응을 위하여 올 겨울 강설시부터 제설작업시 기존 제설제 살포에서 염수분사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에 예래동에서는 1일 강설시 빙판길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 구간, 민원다발 지역 등을 중심으로 염수분사 시연을 실시했다.

예래동에서는 5월-6월 색달동 공유지에 염수 저장탱크(10.6톤)을 제작‧설치했는데 이날 염수를 가장한 물을 저장탱크에서 4륜구동 화물차량에 설치된 물통(1톤)으로 받아 분사형 노즐을 통하여 실제 제설구간을 운행하면서 작업 시연을 실시했으며, 이날 제설구간 이동거리, 시간, 염수 소요량 등 실제 산출된 데이터는 다가오는 동절기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향후 예래동에서는 기 설치된 염수 저장탱크를 지속적으로 시범 가동하고 지속적으로 염수분사 시연을 실시하여 실제 제설작업시 예상되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제설작업이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예래동에서는 해마다 염화칼슘 등 제설재 구입에 소요되는 재료비 예산절감, 민원신속 대응, 제설작업 효율 향상 등 다양한 효과 및 시민편익을 기대하고 있다.

나의웅 예래동장은“기존 염화칼슘을 활용한 제설작업에 비해 염수는 어는점이 비교적 낮아 강설 전‧후로 위험구간에 살포하면 효과적인 제설이 가능하다면서, 올 겨울부터 염수를 활용한 제설작업으로 변환하여 제설제에 소요되는 예산을 줄이고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지역주민들의 제설민원 해결에 더욱 집중하겠다고”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