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유아교육원,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연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2:25:18
  • -
  • +
  • 인쇄
“어서와, 유치원은 처음이지? 두근두근 설레는 첫 교직 생활”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누리봄에서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직무연수(영서권)’를 운영한다.

2024 새내기 교사 알짜배기 직무연수(영동권)은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한국교과서협회 양양솔향기언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의 수업역량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교육 현장 적응력을 높여 교직에 대한 자긍심과 교직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어서와, 유치원은 처음이지? 두근두근 설레는 첫 교직 생활’을 주제로 운영된다.

배움 중심의 학교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나와 우리의 성장, 학습공동체 실천 이야기’뿐만 아니라, 신규교사의 교직 적응 지원 및 역량 함양을 위한 △행복하고 탁월한 교사 되기 △선배 교사가 알려주는 학급 운영 꿀팁 △핵심 콕! 소통 콕! 슬기로운 학부모 소통 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마음을 토닥 토닥! 문화예술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이현숙 원장은 “교육 현장 적응을 위해 신규교사에게 필요한 역량 가치를 중점적으로 담은 연수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신규교사가 연수를 통해 수업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