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신창중, 2023학년도 자유학년제 및 1일 1악기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2:20:19
  • -
  • +
  • 인쇄
▲ 신창중 2023학년도 자유학년제 및 1일 1악기 발표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신창중학교는 12월 29일, 체육관에서 '신창대제전'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2023학년도 자유학년제 및 1인 1악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1년간 자유학년제 및 방과후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체 학생들이 발표의 장을 통해 한해를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나아가 긍정적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을 갖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공연은 심장을 강타하는 리듬 난타, 잔잔한 울림 플루트, 따뜻한 선율 기타, 축제의 꽃 밴드 공연으로 나뉘어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학생자치회에서 준비한‘모든 주문이 이루어지는 주문’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2023 떠나보내고 싶은 일과 2024 이루고 싶은 사연을 추첨해 듣는 공감의 시간도 큰 호응을 얻었다.

교내 복도 등 곳곳에서는 자유학년제 활동의 결과물이 전시되어 연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도교육청의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중‘1학생 1악기 연주’지원을 받는 신창중학교는 전교생이 자신의 흥미에 따라 플루트, 기타, 밴드, 난타 활동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개인의 기량 연마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작은영화관’ 오는 2월 4일 개관

[뉴스스텝] 함양군은 군민 누구나 가까이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함양군 작은영화관’을 오는 2월 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함양군 작은 영화관은 함양읍 하림강변길 131, 하림공원 내 토속어류생태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1층 2D·3D 복합 상영관(93석)과 2층 2D 상영관(22석) 등 2개 관, 115석 규모의 복합 상영관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이번 작은 영화관 조성은 지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 결실 맺다…하안도서관서 도서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광명시가 지역 창작자들의 꿈을 현실로 바꾼 ‘2025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의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시는 지난 27일 출판기념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2월 4일까지 하안도서관에서 지원 도서 30종을 선보이는 특별 전시를 진행하며 지역 내 독립출판 문화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지역 창작자들이 지난 1년간 쏟은 열정의 결실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