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무릎이 보내는 SOS 신호’ 건강 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2:20:36
  • -
  • +
  • 인쇄
▲ ‘무릎이 보내는 SOS 신호’ 건강 강좌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인천적십자 병원 김종헌 교수를 초빙해 구민 대상으로 ‘무릎이 보내는 SOS신호-그냥 두면 위험한 관절건강’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강좌는 무릎 통증과 관절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조기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헌 교수는 “무릎 통증은 단순한 노화 증상이 아니라, 관절이 보내는 중요한 경고 신호”라며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만성통증과 운동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일상에서 흔히 나타나는 무릎 통증 유형과 그 원인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체중조절, 올바른 걷기 자세, 근력 운동, 그리고 정기적인 관절 검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관절 질환은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임에도 예방 인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진소방서, 초등학생 대상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대상 화재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2025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11월 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불조심 강조의 달은 매년 11월 전국 소방기관에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범국민 홍보 기간으로, 강진소방서는 어린이 참여형 공모전을 통해 ‘가정·학교에서 실천하는 화재예방’을 자연스럽

경남교육청,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하여 ‘인공지능(AI) 시대의 주역, 창업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전국 시·도 지역별 예선과 전국 예선을 거쳐 5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고 시도 중점학교 학생과 교사,

화순군, ‘2025 애향문화행사’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11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적벽 망향정에서 ‘제11회 애향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화순군 주최, (사)동복댐이주민협회(회장 김광진) 주관으로 개최된 애향문화행사는 이주민들이 애향심을 고취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공동체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이호범 부군수를 비롯한 단체, 실향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벽과 수몰’ 사진전 · 초청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