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7월 2주 주말, 스포츠마케팅으로‘활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2:25:39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스포츠의 메카 인제군은 이번 주말에도 여러 스포츠 대회·훈련을 개최, 참가 열기로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

먼저, 제24회 평화통일배 전국 소프트볼 및 베이스볼 5대회가 7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인제야구장과 인제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인제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5세이하, 18세 이하부, 대학부, 일반부(전문, 생활체육)로 예선 풀리그 후 1, 2위 팀이 토너먼트를 통해 실력을 겨룬다. 전국 소프트볼 대회에는 총 18팀 270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베이스볼 5대회에는 오픈부에 4팀 5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한편, 군은 7월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평화통일배 전국 소프트볼 및 베이스볼5 대회 유치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한다. 협약을 통해 소프트볼 대회와 전지훈련팀 유치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국가대표 여자 소프트볼 후보팀 등 4개 팀 60명의 선수가 20일 간 인제군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번 주말엔 유·청소년 학생들의 훈련이 예정되어 있다.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인제군이 후원하는 2024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 체험 클리닉이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학생 150명이 참가하며 대한축구협회의 전임지도자 8명이 개인 기술, 그룹 전술 등을 지도한다.

특히, 3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5명은 유럽 명문 축구구단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춘미 체육청소년과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자랄 수 있도록 군의 체육인프라를 잘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8일(수)까지 세종국악당 공연 운영에 함께할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을 모집한다.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은 여주시민이 재단의 기획공연 사업에 직접 참여해 관객 응대, 질서 유지, 동선 안내 등 공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이용자 관점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연 운영에 반영하는 환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운영 당시에도 여주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제안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진다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진행된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검토 결과를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를 통해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총 6건의 정책 중 1건이 반영되고, 1건이 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행정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장애인·가족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장애인·가족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 내용에는 공동 협력사업 추진, 교육·홍보 활동 공동 진행, 상담·복지서비스 연계, 정례회의 등을 포함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