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군수 할아버지와 4년 만의 재회 그리움 한 보따리 풀어낸 아이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2:25:47
  • -
  • +
  • 인쇄
최문순 군수와 지역아동센터 아동 간담회 4년 만에 재개
▲ 최문순 군수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참여하는 ‘드림아동들의 행복한 수다’프로그램이 4년 만에 재개됐다

[뉴스스텝] 최문순 화천군수와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의 소통 창구인 ‘드림아동들의 행복한 수다’ 프로그램이 지난 29일 재개됐다.

코로나19로 행사가 중단된 지 4년 만이다.

행사 당일 오후 5시20분, 군여성회관은 화천 각 지역 아동센터에서 온 아이들로 금새 가득찼다.

행사가 시작된 후 자리에 앉은 최문순 군수는 아이들이 정성껏 보낸 편지를 한 장 한 장 꺼내 읽기 시작했다.

편지에는 4년 동안 만나지 못했던 그리움, 그 간 말하고 싶었던 소원들이 가득 담겨 있었다.

한 아이는 “얼마 전 드림스타트 졸업여행으로 난생 처음 제주도를 다녀왔다”며 “기회가 된다면, 외국에도 나가보고 싶다”고 편지에 적었다.

또 다른 아이는 “읽고 싶은 책이 많았는데, 군수님께 말하지 못해 속상했다”며 “센터에 컴퓨터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다른 센터의 한 아동은 “작년에 산천어축제장에서 군수님이 저와 엄마에게 산천어 낚시를 가르쳐 주신 걸 기억하실지 궁금했다”며 “그 때 다른 곳에 살고 있었는데, 지금은 화천으로 이사를 왔다”고 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한 아이의 귀여운 도전이었다.

센터의 한 아이가 편지에 “학교에서 파크골프를 배우고 있는데, 제가 실력이 꽤 좋다”며 “군수님이 파크골프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한번 시합을 해보고 싶다”고 했다.

이에 최문순 군수가 도전을 받아들이며, 즉석에서 미니 파크골프 대회가 성사됐다.

수십여 장에 달하는 편지를 모두 읽은 최문순 군수는 “읽고 싶은 책 제목을 적어 선생님께 드리면, 10권이든 100권이든 모두 마련해 주겠다”며 “각 센터마다 새로운 최신 컴퓨터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센터의 떡볶이 데이도 하루 더 늘리고, 원하는 놀이 프로그램 전부를 수욯해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드림아동들의 행복한 수다’ 행사는 말 그대로 행복하게 마무리됐다. 그리고 아이들의 작은 소원들도 이날 대부분 이루어졌다.

화천군은 아이들의 소원들을 면밀히 검토해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다.

최문순 군수는 “4년 전 1학년이었던 아이가 어느새 5학년이 됐다”며 “이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능한 지원을 아끽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