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연극"구성 행복빨래터", 노인대학에서 성황리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2:20:33
  • -
  • +
  • 인쇄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회원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 김천시 연극"구성 행복빨래터", 노인대학에서 성황리 공연

[뉴스스텝] 구성면은 11일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2층 강당에서 노인대학 행사로 연극 "구성 행복 빨래터"를 공연했다고 밝혔다.

연극"구성 행복 빨래터"는 시골 아낙네들의 일상생활을 유머와 감동으로 풀어낸 이야기이다.

이날 연극단원들은 노인대학 회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혜정 구성면장“오늘 노인대학 회원들과 함께 건강한 웃음을 전해준 연극단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오늘처럼 연극 "구성 행복 빨래터"가 더욱더 많은 시민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성 행복 빨래터" 연극단은 2019년 구성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사업으로 시작한 순수 구성 주민 극단으로 단원들의 평균 연령이 70대이며, 이삼근 김천시청 행정지원국장이 극본, 노하룡 감독이 연출, 이부화 김천팝스오케스트라 지휘자가 배경음악을 맡았다.

연극단은 지난 4월 구성면 신청사 준공식 전야 행사와 6월 김천시청 직원 정례석회 식전 행사로 연극을 공연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