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우리는 미래의 리더”글로벌 마인드 함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31
  • -
  • +
  • 인쇄
9월 2일~3일 제13회 제주청소년 모의유엔 개최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국제사회 이해 및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실시되는 '제13회 제주청소년 모의유엔'을 9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NLCS Jeju 국제학교에서 개최한다.

유니세프(UNICEF),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환경계획(UNEP) 등 총 4개 위원회로 구성된'제13회 제주청소년 모의유엔'은 국제학교 학생을 포함한 도내 107명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국제기구 유엔(United Nations)의 의장단, 프레스, 스태프, 대사단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국제사회의 주요 현안에 대해 유엔 결의안을 도출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하는 활동의 기회를 갖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 학생들이 국제 주요 현안에 대해 모의 국제회의를 직접 기획·운영하고 체험해봄으로써 세계적인 안목을 넓히고, 다양성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코로나 이후 첫 대면 행사로 실시되는 모의 유엔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사 장소를 무료로 대여해준 NLCS Jeju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삼다수를 협찬해 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