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94.3점'우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2:20:22
  • -
  • +
  • 인쇄
종합민원실, 읍·면·동 방문민원인 1,300명 대상으로 전문기관 조사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4.3점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민원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민원인의 체감 만족도를 측정하고 개선사항을 파악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조사방법은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지난 6월과 11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종합민원실과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 1,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만족도 지수는 94.3점으로, 개별요소별 만족도는 민원응대태도가 95.8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편의시설에 대한 조사에 90.1점으로 다소 낮게 조사됐다.

이외에도 종합요소별 전달요소로는 민원인 응대 태도 및 친절도 95.8점,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94점, 편의시설 환경요인 93.3점 순으로 응답했다.

한편, 제주시는 부서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지수 평가 결과, 상위 6개 우수부서에 대해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강선호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