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in정' 한가위 기획전 종료 기획전 매출 20억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2:20:28
  • -
  • +
  • 인쇄
▲ 프리미어 선물세트

[뉴스스텝]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서귀포in정'이 9월 30일 한가위 특별 기획전 매출 20억 원을 달성하며, 2023년 총매출 73억 원을 기록했다.

역대 기획전 최대매출을 기록한 이번 한가위 특별 기획전은 9월1일 ~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다. 매출은 20억 1800만 원으로 22년 한가위 기획전(14억 원) 대비 43%, 21년 같은 기획전(5억 원) 대비 300% 성장한 것이다.

2021년 1월 15일 론칭한'서귀포in정'은 2021년 24억 원, 2022년 57억 원 목표 매출 달성에 이어, 올해 3분기까지 73억 원 매출을 기록하며, 론칭 후 990일 만에 누적 매출액 154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서귀포in정' 한가위 특별 기획전의 주력상품은 황금향, 하우스귤, 제주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이며, 이 중 황금향은 62.2톤을 판매하여, 32개 도매시장에서 처리한 물량의 합인 68.6톤과 비슷한 판매량을 보였다. 동기간 도매시장 처리량을 보면, 서울가락(15.28톤), 경기구리(14.76톤), 서울강서(11.03톤) 순이다.

'서귀포in정'성공에 가장 크게 기여한 3PL통합물류시스템은 이번 특판에 한층 더 발전하여‘서귀포인정 프리미엄 선물세트’구성 이라는 도전을 성공시켰다.

서귀포인정 프리미엄 선물세트’는‘서귀포in정 3PL통합물류시스템’활용으로 유통과정에서, 다른 별도 업체의 상품들을 하나의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새로운 상품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시도로써 이번 특판 과정에서 (황금향+샤인머스캣) 선물세트 2,500박스를 시범적 구성으로 조기 완판하여 1억 25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농가가 농산물 원물만을 제공하고 물류 및 포장업무를 모두 ‘서귀포in정’에서 책임진 것으로 도내 포장, 육지부 포장, 농가와 일부 업무 분담 등 다양한 방법의 테스트를 통해 비용, 편의성, 안정성을 두루 검증했다.

서귀포시 관계자에 따르면“서귀포in정 입점 업체는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 개별농가와, 품질이 우수하고 제품군이 적은 소규모 소상공인이 주축이고, 이 우수한 제품을 고객 니즈에 맞게 하나의 선물세트로 구성할 경우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번 시범운영이 향후 큰 변화를 위한 초석임을 강조하면서, “'서귀포인정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고객의 큰 호응을 받았고, 상품구성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향후 적극적으로 상품 종류 및 수량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매 기획전 마다'서귀포in정'은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이는 타 지자체몰과의 근본적인 차이점이고, 그 결과로 판매량과 매출액에서 좋은 지표가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항상 고객에게 사랑받고 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한 발전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