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일반고 경쟁력 향상 맞춤형 직무연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2:20:48
  • -
  • +
  • 인쇄
전남 교사들 진로 ‧ 진학 지도 전문성 키운다
▲ 라남도교육청 일반고 교원 대상 진로진학 엮량강화 직무연수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1일까지 4차례에 걸쳐 일반고 교장, 교감, 고3 부장교사, 저경력 교사 등 358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대입제도 개편에 대비하여 일반고 진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부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직위를 막론하고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밤늦도록 입시를 연구하고 진학지도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5년 차 이하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한 ‘손에 잡히는 진로진학 기본과정 직무연수’는 ▲ 대입제도 이해 ▲ 선택형 교육과정 및 성취평가제 이해▲ 서류평가 시스템을 통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안 ▲ 수능 및 전국연합학력평가 연계 학생 개인 성적표 활용 상담 방법 ▲ 면접지도 이해 등으로 이뤄졌다.

진학지도에 꼭 필요한 알찬 내용으로 채워진 이번 연수는 참여 교사들로부터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 신규 교사는 “진로진학연구회에 가입해 전남형 진학 자료 개발에도 동참하고 싶다. 함께 배우면서 진학지도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전성아 잔로교육과장은 “전남의 대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리자부터 저경력 교사까지 전문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가 먼저 공부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전남교육청은 향후 교사들의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진로진학상담센터 소속 대입지원관의 ‘학교로 찾아가는 서류평가 연수’와 ‘입학사정관이 찾아가는 대입공부방’을 운영해 단위 학교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