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숲속 놀이터에서 시원하게 힐링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2:31:04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숲속 놀이터에서 시원하게 힐링해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은 2024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5일 10시부터 17시까지, 홍천군 북방면에 위치한 자연환경연구공원 희망의 숲 일원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2024년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 10월, 신규 조성된 유아숲놀이터 준공을 기념으로 어린이날에 맞춰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에 귀 기울이며 숲에서 쉬고, 놀고,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숲속 힐링’을 주제로 9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님과 함께 숲에 누워 햇살을 받고, 바람을 느끼며 스트레칭과 손마사지를 통해 숲에서 건강한 에너지를 채우는‘숲속 힐링 어린이 요가’를 시작으로‘지그재그 다리 건너 짚라인 타기’,‘모험숲 놀이터 탐험!’,‘숲해설사와 나뭇잎 인장 찍기’등은 자연을 느끼며 신체를 강화하고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식물 표본으로 플라워 데코 하바리움 무드등 만들기, 매듭공예 마크라레 인형 키링 만들기, 친환경 도우아트 화분만들기 등 자연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으며 모든 체험이 무료로 가능하며, 행사 당일 우천시 실내전시관 내 공간을 확보하여 정상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최호순 소장은“ 도심을 떠나 깨끗한 자연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숲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숲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아이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어린이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