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업 분야 24개 주요 사업 통합신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2:20:16
  • -
  • +
  • 인쇄
농업경영체(농가) 및 농업법인 등 1월 1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에서 신청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두터운 성장환경 조성으로 탄탄한 농업 실현'을 목표로 농업분야 주요사업에 대해 1월 3일부터 18일까지 해당 주소지 및 농지 소재지 읍면동 등에서 통합 신청을 받는다.

농업분야 통합신청은 행정기관 1회 방문으로도 여러 사업에 대해동시 신청이 가능한 신청자 중심의 효율적 행정편의 서비스이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농가) 및 농업법인 등이며, 신청사업은 친서민 농정시책, 감귤 및 기타과수 분야, 친환경 밭작물 분야 등 24개 사업(총 111억 원)이다.

특히 이번 통합공고로 신청된 사업은 체계적인 예산 집행과 사업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2월 중 자체 선정 및 보조금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상반기 내 사업 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은 1월 3일부터 1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에서 신청 가능하다.

현호경 농정과장은 “농업분야 사업 통합신청으로 사업 신청 누락 최소화, 보조사업 조기 발주 등 행정 편의는 물론 사업효과를 높임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작은영화관’ 오는 2월 4일 개관

[뉴스스텝] 함양군은 군민 누구나 가까이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함양군 작은영화관’을 오는 2월 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함양군 작은 영화관은 함양읍 하림강변길 131, 하림공원 내 토속어류생태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1층 2D·3D 복합 상영관(93석)과 2층 2D 상영관(22석) 등 2개 관, 115석 규모의 복합 상영관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이번 작은 영화관 조성은 지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 결실 맺다…하안도서관서 도서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광명시가 지역 창작자들의 꿈을 현실로 바꾼 ‘2025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의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시는 지난 27일 출판기념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2월 4일까지 하안도서관에서 지원 도서 30종을 선보이는 특별 전시를 진행하며 지역 내 독립출판 문화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지역 창작자들이 지난 1년간 쏟은 열정의 결실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