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중국본부 현지감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2:30:26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베이징에 소재한 강원특별자치도 중국본부 현지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현지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9조(행정사무 감사권 및 조사권)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제46조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것으로 중국본부 운영현황 전반에 대한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 1일차에는 KOTRA 베이징 무역관을 방문하여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과 해외진출 확대방안 모색에 나설 예정이다.

- 2일차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중국본부 현지감사를 실시하여 중국본부 운영실태 및 주요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 3일차에는 감사결과를 최종 확정짓고 귀국할 예정이다.

감사반장인 박찬흥 경제산업위원장은 “이번 현지감사는 국외에서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의 연장선이다.”며“2박3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내실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행정체험 청년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경남 고성군은 1월 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행정체험 청년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군청 본청에 배치된 2026년 동계 행정체험 참여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청년들을 격려하고 행정체험을 통해 느낀 소감과 고성 청년들이 체감하는 현실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울러 청년 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군은 이번

고창군–(주)범화, 농산물 판매 상생협약...“5월부터 오창휴게소에서 농산물특판”

[뉴스스텝] 전북 고창군이 고속도로휴게소 운영업체와 손잡고 지역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에 발벗고 나섰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중부고속도로에서 휴게소를 운영중인 (주)범화와 ‘고창군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창군과 (주)범화는 고창군 농특산품의 판매 활성화 고창군 농촌 관광 촉진을 위한 홍보 고창군의 농특산품을 활용한 휴게소 제품 판매 지역의 상

울진군, 폐자원 순환으로 깨끗한 도시 만든다

[뉴스스텝] 울진군은 군민이 탄소중립 도시 정책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2026년 폐자원 교환행사를 운영한다. 군은 앞서 2025년 해당 행사를 통해 한 해 동안 1,849kg의 폐자원을 수집해 약 4,253kg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울진군은 올해도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과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폐자원 교환행사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교환대상 품목은 폐건전지, 종이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