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우진 제주시 부시장, 여성대학 제23기 수료식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2:20:17
  • -
  • +
  • 인쇄
“여성대학에서의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
▲ 여성대학 제23기 수료식

[뉴스스텝]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17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년 제주시 여성대학 제23기 수료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66명의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주시 여성대학은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부응하고 여성들의 잠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인문소양, 경제, 복지,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지원으로 차세대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학사 운영은 교육전문기관인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운영되며 지난 3월 14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총 32주에 걸쳐 진행됐다.

한편 제주시 여성대학은 1999년 개설 이래 올해까지 1,61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바쁜 일상에서 배움의 열정으로 여성대학을 수료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하면서, “여성대학에서의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는 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대상은 충

창녕군, 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28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겨울철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보안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전통시장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시장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성낙인 군수는 “일상생활 속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겨울철에 화재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사)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8일 관내 40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 강화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자원봉사센터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단체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