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2:25:43
  • -
  • +
  • 인쇄
▲ 임실군,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실시

[뉴스스텝] 임실군이 오는 30일까지 지역 내 관광지 및 유치원, 초‧중‧고교 통학로 주변의 주요 도로변 등을 대상으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일제 정비는 2025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주요 관광지 및 도로변과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주출입문 300m), 교육환경보호구역(경계선 200m)의 안전관리가 필요한 구간의 불법 광고물을 정비해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다가오는 대선 등 향후 계획된 각종 선거와 관련하여 불법으로 게시된 현수막 등으로 거리 미관 저해 및 주민들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지속적인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불법 광고물 정비반을 2개 조로 편성해 유해 광고물과 보행자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 광고물은 적발 즉시 수거하고,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노후 간판과 파손‧추락 위험이 있는 간판 등에 대해서는 정비 및 계도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앞으로도 주요 도로변과 학교 주변의 불법 광고물을 수시로 정비하여 임실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정돈된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유해환경 없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교육 정책 공모전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바탕으로 교육도시 비전을 함께 만들기 위해 ‘원주시 청소년 교육 정책 공모전’을 추진한다.이번 공모전은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원주만의 미래 교육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공모를 넘어 청소년이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참여자로 성장할 수

원주시, 백호부대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6일 백호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홍보했다.지난 22일 시작된 2차 지급부터는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들이 소비쿠폰을 복무지 소재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이에 원주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군부대와의 협조를 통해 사전에 방문일정을 조율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군

홍성군가족축제 10주년, 1,600여 명이 만든 소통의 무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27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1,6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홍성군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처음 시작한 홍성군가족축제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열려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기념행사·공연·체험·세계음식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기념행사에서는 군수·군의장·국회의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이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