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체험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2:30:33
  • -
  • +
  • 인쇄
‘종이꽃 LED 유리 돔 만들기’ 참가자 모집
▲ ‘종이꽃 LED 유리 돔 만들기’ 참가자 모집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체험 행사로 이야기꽃 피는‘종이꽃 LED 유리 돔 만들기’를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이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여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 활성화 캠페인으로, 60회를 맞은 올해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 행사는 4월 13일 14시부터 18시까지 2회에 걸쳐 운영하며,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 20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조지영(페이퍼 플라워 아티스트) 강사의 지도로 ‘씩씩한 꽃’ 그림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눈 후 주름지를 이용하여 동백꽃을 만들고 LED 유리 돔 꾸미기, 액자 만들기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3월 29일 오전 10시부터 4월 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 ‘프로그램 신청’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기관 경쟁력 높이는 ‘경영혁신 TF’ 발족…조직 혁신과 투명 경영 첫걸음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국내 최고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기관 쇄신에 나섰다. 경상원은 14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경영혁신 TF’ 발족식을 열고 조직혁신, 투명경영을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그간 경상원은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을 뒷받침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사업을 실행해 왔다. 특히 지난 6월

충남도, 도민 체감할 변화·혁신 함께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는 1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행정부지사, 실·국장, 공공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공공기관장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계획과 과제 실행력을 점검하고 실무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조율하고자 마련했다.이날 회의에선 충남연구원, 충남개발공사,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테크노파크,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사회서비스원, 천안의료원

대전시립합창단,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로크 음악의 두 거장 “바흐와 헨델”

[뉴스스텝] 대전시립합창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제173회 정기연주회 ‘바흐와 헨델’을 선보인다.이번 연주회는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의 합창지휘과 주임교수인 제임스 김이 객원지휘를 하며, 연주는 바로크 전문음악단체인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대전시립합창단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제임스 김은 세계적인 지휘자 헬무트 릴링에게 초청받아 그와 함께 학업을 이어가며 지휘와 독일음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