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를 담고, 행복을 채우는, 우주항공도시 사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2:20:53
  • -
  • +
  • 인쇄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성료
▲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성료

[뉴스스텝]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가 자원봉사자의 열띤 참여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5일 우주항공테마공원 야외무대 일원에서 ‘복지를 담고, 행복을 채우는, 우주항공도시 사천’이라는 슬로건으로 45개의 기관·단체와 60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총 47개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 체험공간을 마련해 ‘웃음꽃핀 사회복지’를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사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하늘사랑 합창단의 무대를 시작으로, 삼천포고등학교 태권도 시범단, 댄스는 나눔을 타고 봉사단, 소리나래 봉사단, 숟가락난타 봉사단, 삼천포여자고등학교 댄스동아리 체크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떡메를 쳐서 만든 떡을 나누어 먹는 떡메치기 행사와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서 폐식용유를 활용해 만든 재활용 비누 무료 나눔을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솜사탕 만들기, 헤나 타투 체험, 타로 상담, 한궁체험, 솟대 만들기, 젤 네일아트, 보드게임, 업사이클링 티 코스트 만들기, 워트비즈 가습기 만들기, 자개 거울 및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 안전 우산 만들기, 부채 만들기, 매듭 브로치 만들기, 힐링 화관 만들기, 인생네컷, 봉숭아 물들이기 등 체험 부스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아울러, 노인신체기능 체험, 무료 인지선별검사, 정리수납, 수어단어 배우기, 불법 카메라 체험, 탄소중립 홍보 체험관, 장기기증 인식개선 퀴즈, 노인학대 예방, 장애인식개선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복지정보 홍보 부스 운영으로 관람객에게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올해 처음 참여한 사천무인항공교육센터의 드론 체험 교실과 사친시복지지원센터의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체험은 행사 내내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이밖에 커피콩빵, 드립커피 시식, 슬러시, 아이스크림, 오미자차, 팝콘 등 다양한 시식부스와 풍선액자와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개청 기념 우주포토존도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시는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깨끗한 행사장 운영을 위해 재활용 분리수거장을 별도 설치하고, 행사장 내 자원봉사자 텀블러를 사용 홍보, 우주항공테마공원 클린 캠페인과 행사장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은 “우리 지역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부터 탄소중립, 이혈테라피 등 건강 체험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얻고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온 가족이 문화공연을 같이 즐기며 행복한 주말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경옥 회장은 “이번 주민복지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자원봉사 활성화 및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행복도시 사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칠곡군 대중제 골프장(4개소) 칠곡군민 그린피 할인 협약 체결

[뉴스스텝] 칠곡군의 4개 대중제 골프장이 칠곡군민에게 그린피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김재욱 칠곡군수와 칠곡군 대중제 골프장 대표자들은 지난 15일 칠곡군청에서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가산 C.C, 노블레스 C.C, 세븐밸리 C.C, 아이위시 C.C가 참여했으며, 칠곡군민(신분증 지참)을 대상으로 주중이나 주말에 관계없이 그린피 10,000원 할인을 주요 내용으로

부산시의회, 동천을 부산의 정주와 수변의 핵심축으로! 일하는 도시에서 머물고 살아가는 도시로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정태숙 의원(남구2, 국민의힘)은 12월 11일에 열린 제33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장기간 계속된 동천 수질개선 사업을 제대로 마무리 짓고, 이제는 정주 인구를 배려한 도심의 활성화로 세계적 관광지로의 도약할 것을 주창했다. 부산시는 시 전역의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추진 중으로, 지난 2015년부터 3백억 원이 넘는 예산을 들여 동천의 수질개선 사업

부산시의회 박종율 의원 5분 자유발언, ‘공공부터 민간까지... 장애인 의무고용, 부산이 먼저 바꿉시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종율 의원(북구4, 국민의힘)은 11일 제33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장애인의 일할 권리가 제도보다 현실에서 더 크게 막혀 있어, 부산이 먼저 의무고용을 바로 세워야 한다’며 강력한 대책을 촉구했다.박종율 의원은 전국 공공부문 장애인 고용률이 3.9%로 법정 의무고용률(3.8%)을 근소하게 상회하고 있지만, 실제 세부 지표는 여전히 미흡하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