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심신 재충전을 위한 민원 담당 공무원 마음 쉼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2:30:46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민원 담당 직원 38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일원에서 24일과 25일 이틀간 2024년 민원 담당 공무원 마음 쉼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악성 민원 및 업무량 증가로 지친 민원 담당 직원들이 일상을 벗어나 잠시 멈춰 자신을 돌아보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공연, 전시, 탐방 등 도심 속 힐링 공간에서 색다른 경험을 느끼며 치유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아울러 25일 차에는 친절서비스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민원 현장으로 돌아가서도 민원인을 슬기롭게 응대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법도 배워갈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민원 업무를 맡고 있는 공무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으면 한다.”라며“참여 공무원들은 돌아와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민원 응대에 적극적으로 임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