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 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2:20:10
  • -
  • +
  • 인쇄
위기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 서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위원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7월 22일 오전 10시,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학생맞춤통합지원 내·외부 기관 위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기초학력, 위기 지원 상담 및 긴급생계 복지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통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사회의 다양한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위기 학생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기초학력, 상담, 학교폭력, 교육복지, 특수·다문화 교육 담당자를 비롯해,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산석림사회복지관, 서산의료원공공의료팀, 서산경찰서,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사회 기관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석해, 위기 학생 사례를 공유하고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 연계 방안에 대해 협력의 장을 열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위기 학생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사례 협의와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기반의 학생 통합지원체계 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