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클린 홍천 안심 식당' 지정업소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2:20:13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 보건소는 외식업 활성화와 선진화된 식문화 보급을 위해 관내 안심식당 지정업소를 모집한다.

안심식당 지정 요건은 음식 덜어 먹기(1인 반상 제공, 개인용 반찬 제공 및 개인 앞접시, 집게 등 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수저집 사용, 수저 사전 비치), 영업주와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식당이다.

관내 총 92개 소의 안심식당을 지정·운영 중이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연중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을 받은 후 점검을 통해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안심식당 현판 제공, 주방 위생용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포털 및 지도 앱 등에 표출되어 홍보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심식당 지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2층 위생관리팀 방문 또는 430-2656번으로 상담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