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해경, 야간 선박 절도 사건 적극대응으로 민생침해범죄 사전 차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2:25:21
  • -
  • +
  • 인쇄
▲ 사천해경, 야간 선박 절도 사건 적극대응으로 민생침해범죄 사전 차단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수사 중이던 야간 선박 침입 절도 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또다시 범행을 시도하다가 사천해양경찰서 경찰관에 의해 현장에서 A씨(57세, 남)를 현행범으로 검거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6월 17일 새벽 00:34경 삼천포항에 정박 중인 어선(연안자망, 4.99톤)에 침입하여 물품을 훔치는 것를 출항 점검 중이던 어민의 신고로 긴급 출동한 해양경찰에 의해 현형범으로 체포됐다.

A씨는 최근 삼천포지역 항포구 일대에서 10여 차례 발생한 야간 선박 침입 절도 사건의 유력 용의자로, 사천해양경찰서 형사계에서 추적 수사 중이었다.

특히 이번 검거는 선박 내 물품을 노린 절도범을 범행 현장에서 검거한 사례이며, 영세한 어민들의 물품을 노린 민생침해범죄를 신속히 차단하고 어민 불안을 해소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A씨는 과거 선박 승선 경험이 있어 선박의 구조에 대해 잘 알고 있어 시건 장치가 있는 조타실 출입문이 아닌 기관실 쪽문으로 선박 내부로 침입하여 범행 중 검거 됐으며, 해양경찰은 야간선박침입 및 절도 혐의로 A씨를 형사입건했다고 밝혔다.

사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사건은 해양경찰의 신속한 출동과 강력한 대응이 민생침해범죄를 사전에 차단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한 바다 생활을 위협하는 범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경찰은 추가 여죄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는 한편 어민들에게 선박 보안 관리와 함께 수상한 인물 발견 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