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2:25:04
  • -
  • +
  • 인쇄
안전‧보건관리 세부 계획 및 작업환경측정 범위 확대 등 심의‧의결
▲ 금산군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26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현장업무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사용자와 근로자 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드는데 주목적이 있으며 안전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근로자와 협의하고 결정한다.

이날 위원회에서 2025년 안전‧보건관리 세부 계획, 작업환경측정 범위 확대 등을 심의‧의결하고 근로자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2025년 안전보건관리 세부 계획에는 법정교육계획, 중대산업재해 사례 공유, 근로자 건강 증진을 위한 혈압기 비치, 매뉴얼 이행점검 등 내용이 담겼으며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근로자를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조리원에게 노출되는 유해 물질을 측정해 결과에 따라 조리설비에 대한 부분을 개선하는 등 보건관리 분야를 강화해 직업성 질병을 예방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근로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 조례 개정을 통해 체육시설 부속시설 사용료 감면 근거 마련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북구 체육시설 운영 및 사용료 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6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조례에 부속시설 사용료에 대한 감면 규정이 없어 공익적 행사 개최 시에도 불필요한 예산상 부담이 가중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하남 덕풍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그리는 2026 미래교육 청사진

[뉴스스텝] 덕풍중학교(교장 이성자)는 12월 17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6학년도 학교 자율과제 선정을 위한 2학기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토론회는 2025학년도 학교 자율과제인 ‘전인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역량 함양’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의 비전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자율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

하남 단가람유, 인성약속 코인으로 행복나눔마켓데이 운영

[뉴스스텝] 단가람유치원(원장 왕영옥)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한 인성 약속을 ‘인성 코인’으로 모아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 ‘행복나눔마켓데이’를 운영했다.이번 마켓데이는 배려·존중·책임 등 유치원에서 함께 정한 인성 덕목을 성실히 실천한 아이들에게 지급된 코인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구매해 보는 체험 중심 활동으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학용품과 장난감이 준비된 마켓에서 필요한 물건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