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돌산읍,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어르신 무료 눈 검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2:25:50
  • -
  • +
  • 인쇄
▲ 지난 17일 금봉리 소재 금굴활력 충전소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력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눈 검진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여수시 돌산읍은 지난 17일 금봉리 소재 금굴활력 충전소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력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눈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실명예방재단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교통 불편과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시력 보호와 안과 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여수시에서는 올해 돌산읍이 유일하게 대상 지역으로 선정됐다.

이날 검진에는 여수신세계안과의원 양필중 원장을 비롯해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 인력 8명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안압 검사, 굴절 검사, 세극등현미경 정밀 검사 등 다양한 눈 검진이 이뤄졌으며, 어르신들은 1:1 맞춤 상담과 함께 안약 및 돋보기를 지원받았다.

한국실명예방재단 관계자는 “이번 검진이 어르신들의 시력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조기 검진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실명을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욱 돌산읍장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어르신들의 안질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실명을 예방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눈 건강을 지키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진 결과 정밀 진단 및 수술비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는 지역사회 내 관련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적절한 서비스가 연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부

[뉴스스텝]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은 부여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부여군 내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자 하는 뜻에서 기탁이 이뤄졌다.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은 부여군 임천면에 소재한 친환경 농업 단체로,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벼 재배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힘쓰고 있다.최동혁 대표

공주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장과 농업인학습단체 임원 및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농업리더 특별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6년 주요 농정 시책을 소개하고 공익직불제 안내와 농작업 안전 관련 중대재해처벌법 설명 등 농업 발전 방안과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3개 과정 9개 과목으로 편성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