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새로운 변화를 위한 시작, 속초교육문화관 개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2:30:15
  • -
  • +
  • 인쇄
“찾아가는 독서·문화 진흥 사업 및 온라인 서비스 확대”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교육문화관은 2025년 9월부터 2027년 6월까지 개축 공사에 들어간다.

1968년 속초여자고등학교로 지어진 건물을 리모델링해 1986년 ‘속초시 공공도서관’으로 문을 연 속초교육문화관은 이번 개축을 통해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재탄생한다.

속초교육문화관은 개축 공사에 따라 2025년 8월 임시 사무실은 경동대학교 글로벌캠퍼스로 이전하며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진흥 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자료실 운영은 중단되나, 희망 도서를 가까운 지역 서점에서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서점 바로대출 서비스’는 지속 제공된다. 또한, 독서·문화 활동 프로그램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교직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속초교육도서관 등 관내 유관기관, 지역 서점 및 강사 사무실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누리소통망(SNS)와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독서프로그램도 새롭게 추진한다.

안영자 관장은 “속초에서 가장 오랜 시간 지역 주민의 사랑을 받아온 속초교육문화관이 새롭게 태어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라며, “개축 공사 중에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좌를 운영하여 지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개축 기간 중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