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5년도 군위군 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2:30:46
  • -
  • +
  • 인쇄
농업전문 인력양성 목표, 사과 골든볼 과정 49명 수료
▲ 2025년 농업인대학 골든볼과정 수료식_농업기술센터

[뉴스스텝] 군위군은 7월 1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5년도 농업인대학 사과‘골든볼’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신품종 사과 ‘골든볼’의 재배단지 확대 조성 및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2024년도에 이어 올해도 골든볼 과정을 개설했다.
군위군은 2023년도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대경사과원예농협(구 대구경북능금농협)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국내 최대 골든볼 생산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7회 73시간의 전문교육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와의 업무 협업으로 사과원 병해충 예찰 실습, 사과 생육기 농약살포 요령, 선도농가 우수사례 특강, 선진지 견학 등 사과 재배 기술 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교육을 통하여 교육생들의 수준을 한층 더 높였다.

2024년 2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2025년 4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골든볼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군위는 명실상부한 골든볼의 주산지로 거듭날것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군위 골든볼 사과가 대구 사과의 명성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이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대구 남구는 지난 11월 28일,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서부정류장 일대 금연·금주 구역에서 음주폐해‧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매년 11월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예방의 달’로, 연말연시 증가하는 음주폐해에 대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남구보건소는 이에 발맞춰 지역주민의 건강한 연말을 위해 달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금연지도원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오는 202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의 전남 유치를 준비하고, 2026년 전남 과학기술 진흥 원년을 만드는 등 웅대한 꿈 실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열어 “꿈을 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실현할 수 없다. 목표를 원대하게 품어 노력하면 그 과정에서도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달성하면 더욱

전세사기 위험 막는다...대전 대덕구,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부동산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12월 1~2일 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초년생을 위한 맞춤형 부동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대학 진학이나 사회 진입 과정에서 부동산 계약 경험 부족으로 겪을 수 있는 전세사기 등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선택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강의는 송촌고등학교(1일)와 이문고등학교(2일)에서 진행됐으며, △부동산 계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