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2:30:41
  • -
  • +
  • 인쇄
팬플룻 음률로 마음을 더하다
▲ 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가 지난 14일 통영시(시장 천영기)를 방문해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는 2017년 12월 창단한 단체로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인 통영 시민을 중심으로 팸플룻의 선율을 좋아하는 이들로 구성된 동호회다.

현재 회원수는 40명이 넘으며, 2019년“제1회 KOREA 팬플룻 페스티벌”을 처음으로 통영에서 개최하며 국내외 팬플룻 연주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혜정 대표는“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은 젊은 인재들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통영의 학생들이 열정과 희망을 가진 젊은 인재로 성장하는데 적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음악창의도시 통영시의 발전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기탁해주신 인재육성기금은 학생들이 통영시를 대표할 인재로 도약할 수 있게 지원하는데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통영국제음악당 블랙박스와 통제영 역사홍보관에서 제7회 KOREA 팬플룻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회원들은 취미활동을 넘어서 각종 연수 및 봉사활동, 행사 공연활동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음악으로 하나되는 것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를 열고, TF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통합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은 관내 기관장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시의회 공공기관 정치·경제·산업계 농림수산업 교육·사회단체 노동 청년 등 각 분야 대표로

해남소방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해남읍 소재 거목에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 온 백미실 대장이 이임하고, 김은영 대원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이ㆍ취임식에는 해남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